본문 바로가기

미국 정보 풀어 헤치기

NFL 이번에 꼭 봐야 하는 미국풋볼 경기는 무엇일까? 꼭 봐야 할 미국 풋볼경기/ 미국 NFL 풋볼 MUST WATCH GAME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댓글과 공감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블로거 꿈나무인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D

 

언제쯤 풋볼 시즌이 오려나 했는데 바로 기대했던 게임이 오늘부터 시작 되네요.  코로나 때문에 설마 NLF 경기도 지연되거나 단축 될건가에 대한 애기가 있었는데요. 일단 좋은 소식은 경기는 하지만 안타깝게도 관중이 없는 무관중으로 경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코로나 때문에 선수들의 훈련캠프가 단축되고 서로 접촉이 있는 태클 훈련 같은건 안했다고 하는데요.그래서 초반 경기에는 선수들의 잦은 실수와 득점이 많은 경기가 예상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예측할 수없는 시즌 중 하나가 될 것이에요. 더군다나 이번리그에서는대부분의 팀들이 엄청난 변화를 겪었었고 지난년도 우승 팀 Chiefs는 그 어느 때보 더 강해보이는 거 같습니다. 

 

그럼 이번 시즌에 꼭 봐야할 경기를 한번 알아볼께요. 

 

9월 13일 (1주차): Buccaneers vs. Saints (미국 동부시간 오후 4시 25분 )

 

 

Buccaneers vs. Saints 

 

 

톰 브래디, 랍 크롱크, 레너드 포넷등을 얻은 템파베이가 전투력 모드로 들어가면서 상당히 유리한 위치에 있는데요. 여전히 메시를 찾고있는 Buccaneers가 첫 게임부터 강력한 NFC South 챔피언인 Saints 를 만났네요.

모두들 Saints가 이길것을 예상하지만 Buccaneers가 아깝게 지거나 이긴다면 앞으로의 Buccaneers의 경기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겠죠.

또한 다들 톰 브래디 와 랍 크롱크가 팀플레이를 보고 싶은 팬들이 많을거에요. 과연 예전 패트리어츠때의 실력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10월 4일 (4주차) : Patriots vs. Chiefs (미국 동부시간 오후 4시 25분)

 

 

 

작년 우승팀이고 영원한 라이벌 Chiefs 의 쿼터백인 패트릭 마홈즈가 얼마나 경기를 이끌어 가는냐가 이 게임의 포인트인데요. 또하나는 캠 뉴턴의 활약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오프시즌에 Patriots는 팀내의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탐브래디가 나가고 캠 뉴턴이 새로운 쿼터백으로 들어왔지요. 캠 뉴턴이 톰 브래디의 자리를 매울수 있는지 패트리어츠 팬들의 기대가 상당할 텐데요. 부상이 잦았던 캠튜턴이이번에는 무언가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10월 11일 (5 주차) : Vikings vs. Seahawks (미국 동부시간 오후 8시 20분)

 

 

플레이 오프에서 항상 좌절되는 두 팀 이번에는 플레이오프에 들어가기 전 5주차가 끝나는 일요일 밤 만납니다. 두팀은 상당히 매혹적인 팀인데요. 바이킹은 압도적 인 패스 러시를 밀고 나갈것이고  러셀 윌슨은 그러한 러쉬를 피하는데 있어 최고의 쿼터백 중 한 명이에요. 아마도 이건 플레이 오프경기의 미리보기가 될것이고 작년에는 Seahawk이 업치락 뒤치락 하다 결국 37-30을 이겼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누가 이길지 기대되는 경기 입니다. 

 

11월 15일 (10 주차) : Ravens vs. Patriots ( 미국 동부시간 오후 8시 20분)

 

 

Ravens vs. Patriots

 

 

Ravens 의 쿼터백 라마 잭슨이 화려한 공격과 완전한 수비 둘다를 커버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선수인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인데요. 6번 슈퍼볼 우승을 차지한 Patriots와의 경기에서 무엇을 보여줄지 다들 기대하는 눈치 입니다.   

11월이면 포스트 시즌이기에 프레이오프에 들어가기 위해 모든 팀들이 고군분투 할거라 예상되어지는데 새로 영입된 캠 뉴턴이 조쉬 맥대니얼과 얼마나 팀플레이를 잘 하는지가 관건 인거 같습니다. 또한 Ravens 의 빠른 공격을 막지 못한다면 Patriots 가 어떻게 이겨야 하는지도 숙제일거 같네요. 

 

12월 6일 (13주차) Bengals vs. Dolphins ( 미국 동부시간 오후 1시)

 

 

 

 

1 년 전 NFL에서 최악의 팀이 만나는 경기인데요 두 팀은 새로운 쿼터백이 향후 10 년 동안의 분위기를 바꾸길 희망하고 있을거 같아요. DolphinsRyan Fitzpatrick 대신해서 Tua Tagovailoa가 나와준다면 Bengals 의 새로운 루키인 Joe Burrow의 대결도 재미있을거 같아요. 다들 Joe Burrow가 이길거라고 하지만 경기는 끝나봐야 아니깐요. 

 

1월3일 (17주차)  49ers vs. Seahawks (미국 동부시간 오후 1시)

 

 

 

시즌 디비전 경기의 마지막 주를 장식할 경기는 바로 49ers vs. Seahawks의 경기 입니다. NFL이 만든 최고의 일정이에요. 이 경기로 한 해를 시작하는 팬들이 많을거 같아요.  49ers와 Seahawks는 둘 다 플레이 오프진입을 위해 필사적으로 싸울거 같아요. 설명이 필요없는 게임으로 둘중에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는 경기 일거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미국 NFL 풋볼 경기중에서 꼭 봐야할 6 경기를 알아봤습니다. 팬들에게는 모든 경기가 중요하지만 그래도 팬들이 아니더라도 이 경기만은 꼭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제 블로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www.sbna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