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정보 풀어 헤치기

아보카도 효능 및 먹는 방법 아보카도 토스트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미국에 살다보니 아보카도를 많이 먹게 되는데요. 

사실 저는 그렇게 아보카도를 좋아하진 않아요. 처음에 먹은 아보카도가 캘리포니아 롤에 있던 아보카도 였는데 스시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그렇게 쌀과 아보카도의 조화가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어요.  근데 김밥은 야채 들어갔는데 왜케 맛있을까요? 

 

그래서 아보카도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최근에 아보카도 토스트 먹고 맘이 변했어요. 이렇게 맛있는 토스트가 있다니!

왠지 아보카도와 식방의 조합은 생각보다 맛있는 조합이였어요.  일단 아보카도 토스트를 어떻게 만들기 전에 먼저 아보카도가 뭔지 부터 알아볼께요.

 

 

 

아보카도는 약 7,000 년 전에 멕시코 콜롬비아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그럼 우리나라가 생기기 전인가본데 그전부터 아보카도가 있었다니 먹는거 때문에 고민할 생각은 없었을거 같아요.  16 세기 무렵 아즈텍과 잉카는 아보카도를 스페인 정복자들과 공유했고, 그 후 아과 카테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나중에 영국 식민지 개척자들이 초록색 의 비늘 껍질과 둥근 배 모양으로 인해 "악어 배"라는 별명을 붙이기도 했다는데 제가 생각해도 괜찮은 이름 같아요. 약간 악어 등껍질 같이 생기긴 했어요.  지금은 현재 80 개의 캘리포니아 품종이있을 정도로 미국에 많은 아보카도를 생산하고 있어요.

제가 80개의 품종의 아보카도를 다 먹어보진 못했을거 같은데 과가몰리 나 캘리포니아 롤 먹을때 몇 품종은 먹어보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히스 아보카도가 제일 흔한 품종이라고 해요.

 

 

 

그럼 얼마나 영양 정보가 있는지 알아볼께요. 

 

칼로리 114

식이섬유 6g

당분 0.2g

칼륨 345mg (mg)

나트륨 5.5mg

마그네슘 19.5mg

비타민 A 43 마이크로 그램 (μg)

비타민 E 1.3mg

비타민 K 14 μg

비타민 B-6 0.2 mg

단일 불포화 지방산 6.7g

 

성분표를 보니깐 왠진 거의 모든 영양소가 들어간거 같은데요. 

전반적으로 아보카도에는 칼륨,식이 섬유 및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도 먹을때 약간 버터 같다고 느껴지긴 했어요.  아보카도 오일만으로도  LDL (나쁜"콜레스테롤)을 낮추고 HDL 또는 (좋은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좋은 지방이라고 해요.  좋은 지방이라고 하니깐 많이 먹어도 될거 같아요. 

 

그럼 아보카도 자르는 법과 아보카도 토스트 만드는 법을 알아 볼께요.

 

먼저 한 손으로 아보카도 한쪽을 잡고 아보카도 주면을 잘라좋요.

그리고 손으로 살짝 옆으로 밀어주면  두 개의 반쪽이 분리되면서 엄청 큰 씨앗이 보여요 .

 

 

그럼 숟가락으로 씨앗을 파도 되고 아니면 칼로 씨앗을 찍어서(?) 살짝 빼내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칼로 살짝 씨앗을 찍어서 빼내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씨앗이 빠졌으면 칼집을 내서 숟가락으로 빼주면 되요.

 

 

 

아포카도 토스트를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일단 필요한 재료들은

 

아보카도 1개,

고수나 무순 2큰술,

1/2 라임주스 

레드 페퍼 후레이크 ( 없으면 안넣어도 되요) 

그리고 소금, 후추 약간 

통 곡물빵 2조각, 

반숙된 계란 후라이 

 

 

 

 

우선 토스터기에 곡물 빵  2 조각을 구워 주세요.  그다음 작은 그릇에 아보카도, 고수 또는 무순, 라임, 레드페퍼 후레이크 소금 과 후추를 섞어 으깨줍니다.  으깨주는 정도 어느정도 아보카도가 씹히는 정도면 좋아요. 이건 먹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으깨주면 되요. 구운 빵의 각 조각에  아보카도 혼합된 재료들을 넣으시고 반숙으로 된 달걀 후라이가 있다면 그위에 곁들어서 먹으면 맛있어요.   

 

낼 아침은 아보카도 토스트로 정했어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댓글과 공감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초보 블러거에게 큰 힘이 되요^^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