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정보 풀어 헤치기

외국인에게 친절하게 이메일로 재촉하는 방법은?

해외 업무를 하다보면 외국인들과 영어로 이메일을 주고 봤는데요. 빨리 답변을 주는 사람도 있지만 늦게 답변을 주는 경우도 많아요. 만약 같은 지역에서 일하면 가장 좋은 방법은 메일을 쓰고 확인 전화를 하는 방법이 있지만 해외로 전화를 하는 경우에는 전화비도 비싸고 시간도 잘 안맞기 때문에 이메일을 마냥 기다려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는데 이럴경우 이메일로 재촉하는 경우를 알아볼께요. 

 

 

 

 

일단 제목에 URGENT 를 쓰면 내용에 ASAP ( as soon as possible) 을 쓰면 진짜 급한 거라고 대부분 생각하기 때문에 답변이 빨리 올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진짜 급하지도 않은데 재촉한다면 나중에 진짜 급한일이 있을때 정작 상대방이 이메일을 안보낼 경우가 있으니깐 꼭 급할때만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예를 들어 재촉 메일을 상대방에 보내자면 

 

제목:  Need Urgent Feedback on Design Change

디자인 변경에 관한 피드백이 긴급히 필요합니다. 

 

내용: I realize that you quite busy with other matters, but we need receive you immediate feedback regarding the recent design changes by the end of the week in order to meet your schedule. We will expect your feedback ASAP. 

다른 업무로 무척 바쁘다는 것은 알지만 당신의 일정에 맞추려면 이번 주말까지는 최근 디자인 변경에 관한 당신의 즉각적인 피드백을 꼭 받아야 합니다 가능한 빨리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건 먼저 상대방의 일정에 대해 알고 있는것을 언급한후에 무엇이, 왜 언제까지 필요한지를 명확하게 알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급하다는 의미를 가진 단어중에 immediately를 많이 쓰기도 해요. 

 

예를 들어

 

Please revise the specification immediately.

설명서를 즉시 교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We require your immediate action without further delay.

더 이상의 지체 없이 귀하의 즉각적인 조치가 요구됩니다. 

 

지금까지 영어로 재촉하는 이메일 쓰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만약에 그 사람이 바로 즉각적인 메일을 보냈으면

답변으로 감사하다는 답장은 보내는게 좋아요.  

 

예를 들어

 

Thank you for your prompt response. 

 

빠를 답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좋은 답장을 한거에요.  앞으로도 계속 재촉할 일이 있으면 안되겠지만 그래도 이정도 메일은 알고 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댓글과 공감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초보 블러거에게 큰 힘이 되요^^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