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정보 풀어 헤치기

다이아몬드반지는 어떻게 고를까? 프로포즈 반지 다이아몬드 고르는 팁

여러분은 지금 혹시 누구에게 프로포즈를 할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프로포즈 반지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미국 사람들은 보통 약혼반지와 결혼반지을 따로 하는데요. 약혼반지를 보통 프로포즈 반지라고 해서 여자친구한테 고백할때 프로포즈 반지를 줍니다.


프로포즈 반지는 사람마다 취향은 다르지만 다이아몬드반지를 주는게 전통인거 같아요.하지만 다이아몬드 반지 가격이 만만치 않아요. 정말 천차만별이지만 그래도 평생에 한번 주는 반지인데 이왕이면 좋은 다이어몬드를 고르는게 좋겠죠?^^


우선은 다이아몬드를 고르기전에 GIA 보석인증이 있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GIA는 보석 연구 및 보석 전문가를 교육하며 다이아몬드 품질을 결정하기위한 표준을 설정하는 독립적 인 비영리 단체인데요.


GIA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다이아몬드 등급을 매기는 거애요. GIA는 굉장히 엄격한 등급을 매기는걸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신뢰하는 감정서에요. 다이아몬드 고르실때 GIA 감정서가 있는지 없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래요.



다이아몬드를 고를땐 꼭 4Cs의 요소를 알아야 하는데요. 4Cs요소인 Cut (컷), Color색깔), Clearity(투명도), Carat weight (캐럿무게) 네가지를 꼭 보고 다이아몬드를 사야 해요.

1. Cut (컷)

다이아몬드 컷은 스톤의 크기가 얼마나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이러한 표면 또는면이 어떻게 반짝임과 광채를 만들어 내는지 나타내요. 다이아몬드 4가지요소중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구요.

흠집이나 내포물이없는 무결점 등급의 다이아몬드도 컷이 너무 얕거나 깊으면 유리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다이아몬드 Cut(컷)의 6가지 등급을 알아볼께요.



Ideal (이상적인컷) : 가능한 가장 밝고 빛을 분산시키는 컷이에요.

Excellent: Ideal 다음으로 많은 양의 광채와 빛 분산을 방출하는데요.이러한 유형의 컷은 스톤의 가격을 높히기도 해요.

Very good(매우 좋음): 이 스톤은 매우 우수하며 광채와 빛을 충분히 분산시킨다고 해요.이것은 저렴한 가격대와 고품질로 인해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해요.

Good (좋음): 이것은 또한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인해 상당히 인기가 있어요.

Fair(공정함) :이 컷이있는 스톤은 상당한 양의 광채와 빛을 분산시키고 가격도 저렴해요.

Poor (나쁨 ): 가능한 가장 낮은 속도로 빛과 광채를 분산 시키며, 가장 저렴한 커팅 방법이에요.


또한 스톤의 컷과 모양을 혼돈하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컷은 얼마나 다이아몬드 반짝임을 설명한다면 다이아몬드 모양은 윗면을 볼 때의 일반적인 실루엣을 나타네요. 다이아몬드 모양은 Round (원형)도 있고 사각형도 있고 다양한 요구에 맞게 모양이 만들어지고 계속해서 더욱 현대적이고 독특 해지는데요 수십 가지 스타일이 있지만 가장 잘 알려진 스타일은 11개가 아래 그림과 같아요.


2. Color (색깔)

다이아몬드는 선명하고 노란색이 적을수록 가치가 높아지는데요. 색상 등급 범위는 (D)로 무색으로 가장 높은 등급이고 (Z) 등급은 빛으로 눈에 띄는 노란색으로 가장 낮은 등급으로 측정되요.


보통 사람들은 (G) 또는 (H)와 같은 약간의 색상을 선택하는데요 이유는 다이아몬드 색상 변형이 너무 미묘하여 전문가가 아닌 저같은 일반사람들에 눈에는 보이지 않다고 해요. 그러나 가격도 저렴하고 거의 무색으로 보이기 때문에 많이 선택 하는 추세에요.

3. Clearity (투명도)
다이아몬드의 흠집이나 이물질 양과 배치를 나타내는데요. 다이아몬드 투명도에는 6가지 등급 있어요.

Flawless (FL)
Internally Flawless (IF)
Very, Very Slightly Included (VVS1 and VVS2)
Very Slightly Included (VS1 and VS2)
Slightly Included (SI1 and SI2)
Included (I1, I2 and I3)


그림을 보면 어떤게 흠집이 있고 없고가 보이는데요. 실제로 일반 소비자들은 구별하기가 싶지가 않다고 해요.
육안으로는 VS1과 SI2가 똑같이 보일 수 있어요. 그래서 다이아몬드 고르실때 꼭 다이아몬드 파시는 직원이랑 함께 자세히 현미경으로 어떠한 흠집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사진으로 보듯이 FL등급이 흠집이 없는 최상위 등급이에요.

4. Carat weight (캐럿무게)

캐럿이라는 용어는 종종 오해를 받는데요. 다이아몬드의 크기가 아니라 무게를 의미해요. "캐럿"은 200 밀리그램으로 정의되며 모든 스톤은 다이아몬드 캐럿 차트에서 측정되요. 큰 돌은 더 희귀하고 바람직하기 때문에 가격은 캐럿 무게에 따라 증가한다고 해요.


이렇게 해서 다이어몬드를 고르기 위해 기본적인 4가지 요소를 알아봤는데요. 이 4가지 요소 말고도 다양한 요소가 존재해요. 제가 추천한 방법은 최대한 공부를 하고 다이아몬드반지를 파는곳들 가서 직원들과 최대한 야기를 나눈 후에 몇번 다른데 갔다 오시는걸 추천해요. 같은 등급이지만 또 보석가게마다 가격이 다른경우도 가끔 있어요.



아무쪼록 이글이 좋은 다이아몬드를 고르는데 더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댓글과 공감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초보 블러거에게 큰 힘이 되요^^ 감사합니다 :D